나무그늘아래로 2010. 11. 19. 12:48
타이어 구조
1. 트레드부
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하는 부분의 두꺼운 고무층을 말하며 내마모성 내cut성이 좋아야 한다.
2. 벤트
트레드와 카카스를 강하게 묶어서 트레드의 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띠를 말한다.
3. 숄더
트레드 가장자리부터 사이드월의 윗부분을 말하며 카카스를 보호함과 동시에 주행시 발생한 열을 발산하는 역할
4. 사이드월
숄드 아래부분부터 비드 사이의 고무층을 말하며 내부의 카카스를 보호하는 역할
5. 카카스
고무로 토핑한 코드를 여러겹으로 겹친 타이어 골격을 형성하는 부분을 말하며 내충격성, 내굴곡성이 좋아야한다.
6. 비드부
코드의 끝부분을 감아주어 타이어를 림에 장착시키는 역할을 하며 비드와이어(강선) 및 코아 고무등으로 구성된다.





DOT(Departmenet Of Transportation)
타이어에 DOT가 표시되어 있다면 미 운수국의 타이어 안전 규정에 준한다는 것을 승인하는것



속도 기호 표시법
타이어에 표시되어 있는 타이어 속도등급 기호 표시는 타이어가 어느 일정한 조건하에 하중을 운송할 수 있는 속도의 등급범주를 나타냄


편평피(시리즈)
단면폭에 대한 단면 높이의 비를 말하며 편평비가 낮을수록 고성능타이어(흔히 광폭타이어라 함)
편평비 = (타이어 단면높이/ 타이어 단면폭)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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